본문 바로가기

기업인사노무/급여아웃소싱

급여아웃소싱 전문가 노무법인 문정

급여아웃소싱이란?

급여아웃소싱이란 기업의 급여에 관련된 업무를 전문가에게 위탁하여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말합니다.

임금과 퇴직금, 4대보험은 노동법적 이슈세법적 이슈 모두 발생합니다.

사업장에서 비전문적으로 설계한 급여시스템은 향후 각종 법정수당의 미지급, 세무신고 누락 등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있습니다.

따라서 급여업무는 전문가에게 맡겨 처리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급여아웃소싱은 대부분 사업장의 비용을 절감해 주며, 인건비와 근로시간을 절감해 줍니다.



 

전문적 급여관리의 필요성

급여관리는 간단한 것 같지만 사실 각종 노동법적, 세법적 이슈가 망라되어 있습니다. 특히 가산수당 등 추가 지급 이슈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급여설계에서부터 복잡한 노동법적 검토를 거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예를 들어 연장근로수당도 근로기준법상 기준에 미달하면 실제 지급했다 하더라도 미달된 부분을 근로자가 청구하면 지급할 의무가 발생하게 됩니다.

 

 

4대보험 사무대행 서비스와의 연계

저희 노무법인 문정은 보험사무대행기관으로서 4대보험(고용보험, 국민건강보험, 산재보험, 국민연금)의 보험사무대행 서비스와 급여설계를 연계하여 업무를 처리합니다. 전문적 급여관리와 연계된 4대보험 대행 서비스로 추과부과, 고용보험 과태료 등의 발생을 예방하며 산재요율이 변경되어 추가부과가 된 경우 이에 대한 법률적 대응도 함께 해 드립니다.



세무서비스와의 연계

노무법인 문정은 세무사 자격도 있는 공인노무사세무회계사무실도 함께 운영하고 있으므로 노동법적으로 적합한 급여명세서의 제공과 그에 따른 기장업무, 조정업무, 연말정산을 시행하고 있어 논스톱으로 업무 연계가 가능합니다. 노무와 세무를 한번에 계약하시는 경우 월 자문료도 할인해 드립니다.

 

 

인건비절감 및 업무처리간소화

고용노동부에서 지급하는 각종 지원금 컨설팅으로 인건비 절감이 가능하며,

급여담당직원이나 사업주의 급여관리업무 처리를 간소화 하여 노동시간 단축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급여전문가 노무법인 문정 윤성민 노무사

저희 노무법인 문정은 한국공인노무사회에서 제작하여 협회의 성실회원에게만 배부하는 급여설계프로그램아이페이를 사용하여 급여설계 및 급여명세서 배부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년간 수많은 사업장에 대해 급여아웃소싱 업무를 수행한 공인노무사가 직접 급여업무에 참여하므로 법적 검토가 완벽하게 이루어진 급여설계로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손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무서비스와의 완벽한 연계로 한번에 노무와 세무 이슈를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급여아웃소싱이 필요하시다면 노무법인 문정의 윤성민 노무사를 찾아주세요.

 



노무법인 문정 공인노무사 윤성민

TEL 02 406 9666

MOBILE 010 9770 0696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공인노무사 윤성민'을 찾아주세요

http://plus.kakao.com/home/@공인노무사윤성민